티스토리 뷰
아직 사용 기간이 짧은 것 같아서 핸드폰을 바꾸기에는 조금 이르지만, 최근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.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사용하면서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고 교체할지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할지를 계획하는 분들도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6 이후 모델에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과 배터리 수명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릴 예정입니다.
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
먼저, 설정 앱으로 이동한 후 배터리 항목을 선택해주세요. 그런 다음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 일부 사람들은 측정된 수치가 새로운 배터리와 비교했을 때 80% 이하로 떨어진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. 아이폰의 배터리는 정상적인 조건에서 작동하며, 약 500번의 충전 사이클 후에도 원래 용량의 80%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따라서 사용 기간이 1년 미만인데 배터리 용량이 80% 미만으로 표시된다면, 1년 서비스 보증 기간 내에는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. 그 외의 경우에는 유상 수리가 필요합니다.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
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. 이 가격은 수리 서비스 비용으로 실제 지불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. 아이폰 배터리 교체는 애플케어가 적용되거나 보증 기간 내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하지만,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기종에 따라 약 6~8만 원 정도의 수리 비용이 발생합니다. 교체 시 액정 파손이나 타 문제가 있는 경우 교체가 어려울 수 있으며, 교체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작업을 미리 해주셔야 합니다.
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
저는 저전력 모드를 추천드립니다. 이 모드는 배터리 잔량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될 때까지 다운로드, 메일 가져오기 등의 백그라운드 활동을 최소화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줍니다. 저전력 모드를 항상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만, 설정 메뉴에서 Siri 및 검색으로 들어가서 Siri 듣기 설정을 꺼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. 만약 일상적으로 Siri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비활성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