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지드래곤(권지용 GD) 경찰 자진출석 영상 공유
빅뱅의 멤버인 지드래곤이 11월 6일 마/약 혐/의에 대한 조사를 위해 경찰에 스스로 나섰다. 지드래곤의 법률 대리인인 케이원챔버의 김수현 변호사는 31일 "지드래곤은 신속하고 공정한 조사를 위해 11월 6일에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/약범죄수사계에 자발적으로 출석해 적극적으로 수사에 응할 예정"이라고 전했다.
또한 "허위사실의 유포로 인해 지드래곤에게 되돌릴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감 있는 태도를 보여주길 바란다. 사실을 근거로 하지 않은 추측 기사에 대해서는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인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"이라고 강조하였다.
마/약 투/약 혐/의로 기소된 배우 이선균(48세)과 가수 지드래곤(본명 권지용, 35세)이 각각 경찰 조사를 위해 출석할 예정이다. 인천경찰청 마/약범죄수사계는 31일 "마/약 관리법 위반 혐/의로 기소된 배우 이선균 씨는 다음 달 4일, 가수 권지용 씨는 6일에 각각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게 될 것"이라고 전했다. 이선균은 지난 28일 경찰 조사를 받은 지 일주일 만에 다시 조사를 받게 되었다.
경찰 당국은 "지드래곤과 일정을 조정했으며, 해당 날 오후에 조사를 진행할 예정"이라고 전했다. 경찰은 지드래곤에 대해 간이 시약 검사 등을 통해 투/약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, 서울 강남의 유흥 업소 실장 A씨, 그리고 지드래곤에게 마/약을 전달했다는 현직 의사와의 관계 등도 조사할 예정이다.
지드래곤은 "마/약을 사용한 적이 없다"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. 그는 30일에 "변호사를 선임하고 자발적 출석 의사를 표명했으며, 신속한 조사를 통해 빠르게 진실을 밝히고자 모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. 또한 모발 및 소변 검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"고 말했다.
경찰은 지드래곤의 통신 기록을 압수하기 위한 영장을 신청했지만, 법원은 "범죄 사실이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다"는 이유로 영장을 기각했다. 그래서 경찰은 추가 조사 후 다시 통신 기록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.
이선균은 첫 조사에서 기자들에게 "불행한 사건에 연관되어 많은 이들에게 실망을 안겨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"며 "현재 가족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어 매우 미안하다"고 했다.
이선균이 약 1시간 20분 동안의 조사에서 진술을 거부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, 그의 변호인인 지평 법무법인의 박성철 변호사는 "진술을 거부한 것이 아니다"라고 명확히 했다.
경찰 조사에서 이선균은 마/약 간이 시약 검사를 받고, 자발적으로 휴대폰을 제출했다. 간이 검사 결과는 '음성'으로 나왔다. 그러나 이선균은 마/약 투/약 혐/의에 대한 진술을 거부했다.
경찰은 더 정확한 검사를 위해 이선균의 모발과 소변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감정을 신청했다. 또한, 이선균의 휴대전화와 차량 등을 압수하여 분석하고 있다.
지드래곤은 2011년에 혐/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지만, 그 때는 기소유예로 처분되었다. 경찰은 서울 강남의 '회원제 룸살롱'에서 마/약이 거래되는 것을 파악하고 이선균 등의 혐/의를 발견했다. 현재 이선균과 권지용 둘 다 출국이 금지된 상태이다.
지드래곤 프로필
- 지드래곤 프로필
- 이름 : 권지용 (지드래곤)
- 나이 : 1988년 8월 18일 만35세
- 고향 :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
- 키 / 몸무게 : 172.7cm 57.6kg
- 혈액형 : A형
- 가족관계 : 아버지 권영환, 어머니 한기란, 누나 권다미, 매형 배우 김민준, 조카 김이든
- 반려묘 : 아이(아비시니안), 조아(먼치킨)
- 학력 : 숭의초등학교 졸업 /서울 국악예술학교 음악연극과 졸업/ 서울 국악 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 전학/ 동두천 정보산업 고등학교 상업디자인과 졸업/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 중퇴/국제사이버대학교 레저스포츠학 학사/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 석사
종교 : 개신교 - 병역 :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전역
- 소속사 : 무소속 (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)
- 전 소속그룹 : 빅뱅, GD&TOP
- 포지션 : 리더, 메인래퍼
- 데뷔 : 2001년 대한민국 힙합 플렉스
- 빅뱅 데뷔 : 2006년 8월 19일
- 지드래곤 솔로데뷔 : 2009년 8월 18일
함께 보시는 글